자주 묻는 질문
A.

코메이크에서 계약서 작성 시
계약서를 최초 생성하는 분 외에 다른 사람과 계약서 작성 내용을 함께 공유할 수 있습니다.

 

(1)계약서 생성 시 작성 참여자 추가하기

계약서 작성 시 함께 계약내용을 작성 또는 검토해야하는 참여자가 있다면, 
계약서 생성 단계에서 참여자를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계약서 수정권한을 OFF 하시면 해당 참여자는 작성 계약서를 조회만 할 수 있으며, 
수정 권한을 ON 하시면 계약서를 수정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집니다.

 

(2)계약서 작성 중 작성 참여자 변경하기

계약서 작성 중에 참여자를 추가/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작업 > 참여자수정’ 메뉴에서 참여자를 추가/삭제 하실 수 있습니다.

 

A.

계약서를 작성하신 후에 우측상단에 '서명요청' 버튼을 누르시면 서명정보 등록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해당 화면에서 서명하실 분들의 정보를 입력하신 후에 서명요청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1)서명인 입력하기

계약서 작성시 입력한 계약자 인원수 만큼 서명인 정보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예) 계약자3명이면 3명이 서명인 됩니다.

서명인의 이름과 이메일 또는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면, 메일로 서명요청 메일이 전달되고, 
휴대포번호를 입력하시면 카카오톡(카카오톡 미사용시 문자)으로 서명요청 메시지가 전달됩니다.

 

(2)서명 수단 선택하기

서명방식을 3가지 중 선택하실 수 있으며, 
3가지 중 2개이상의 방법을 중복으로 선택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A.

코메이스 서비스 이용 중
불편한 사항이 있으시거나 제안사항 있다면 언제든지 코메이크 고객센터([email protected])로 문의해주세요.

여러분의 다양한의견을 기다리며 반영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

가입 인증 메일은 환경에 따라 정상적으로 발송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불편하시더라도 아래의 내용을 확인을 통해 가입인증 메일을 정상 발송여부를 확인해주세요.

 

(1) 이메일 주소를 잘못 입력하신 경우

이메일주소를 잘못 입력하신 경우엔 정상적으로 인증메일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입력하신 이메일 주소를 다시 한 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2)포털사이트 이메일이 일부 메일 서비스나 인터넷 제공업체에 의해 스팸메일로 분류 및 차단되는 경우

스팸메일함을 확인해보셨나요?
일부 메일서비스에 따라 스팸메일로 분류되어 메일을 확인하지 못하셨을 수도 있습니다.
Gmail을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소셜탭도 함께 확인 해주세요.


이메일이 다시 스팸으로 분류되지 않도록, 발신자 이름 옆에 있는 즐겨찾기 혹은 별표표시를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3)스팸메일 리스트로 분류되어 있는 경우
[email protected] 주소가 스팸메일 리스트(수신차단 목록) 으로 분류되어 있는지 확인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위 사항을 확인하신 후에도 지속적으로 인증메일이 발송되지 않는 경우,
코메이크 고객센터([email protected] /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코메이크) 로 연락주시면 문제해결을 도와드리겠습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A.

코메이크에서는 새계약서 생성메뉴에서
3가지 방법중에 상황에 맞게 계약서를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첫번째, 템플릿 스토어

템플릿 스토어에서 변호사가 직접 작성한 160여개의 유/무료 계약서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보유한 계약서 양식 없이 새롭게 작성을 시작하신다면
계약서 템플릿에서 중요한 계약 사항들만 채워서 빠르고 쉽게 계약서를 완성하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 쉽게 따라하기

쉽게 따라하기로 변호사의 설명을 들으며 계약서 생성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통해 꼼꼼하게 계약서 항목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필요한 내용들을 정확하게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세번째, 빈문서 생성하기

파일로 가지고 계신 계약서가 있으신가요?
빈문서에 내용을 붙여넣기 하셔서 나만의 계약서를 만드 실 수 있습니다.

A.

이메일 주소는 중요한 기준값으로,
코메이크에서는 최초 회원가입 이후 메일 주소 (아이디) 변경을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메일 주소 변경이 필요하신 경우, 우선 해당 메일로 새롭게 계정을 개설하여 이용하여 주시기 바라며 기존 계정에 남아있는 이용권과 요금제 이관이 필요하신 경우 별도로 고객센터에 이메일로 문의해 주시면 추가적인 절차를 통해 이용권 이관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이메일 주소 변경과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점은 코메이크 고객센터([email protected])로 문의해 주시면 상세한 안내를 도와드립니다.

A.

서명 이용권 구매 후 이용권을 사용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고객센터 ([email protected]) 또는 카카오톡플러스친구 @코메이크로 문의주시면 환불(결제취소)처리에 대해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사이트내에서 직접 확인 및 결제 취소 하실 수 있도록 준비중입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A.

코메이크 템플릿 스토어에서 제공되는 유료템플릿은
결제 이후 바로 계약서 작성 단계로 진행되고 있는 프로세스로 구매(결제)와 동시에 바로 구매상품을 사용하시게 되어 환불이 어려운점을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추가로 템플릿 결제 관련해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센터 ([email protected]) 또는 카카오톡플러스친구 @코메이크로 문의주시면 안내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

코메이크 이메일을 기반으로 서명 요청을 제공합니다. 
아래 방법을 따라 가입하신후 코메이크의 계약서 및 서명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 이메일로 가입하는 방법 :
홈페이지에서 오른쪽 위에 있는 무료로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가입 페이지에서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 입력 및 약관 동의 후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입력한 이메일로 가입 인증 메일이 전송됩니다. 메일을 열어 메일 인증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코메이크 가입이 완료됩니다.

A.

가입 인증 메일은 환경에 따라 정상적으로 발송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불편하시더라도 아래의 내용을 확인을 통해 가입인증 메일을 정상 발송여부를 확인해주세요.

 

(1) 이메일 주소를 잘못 입력하신 경우

이메일주소를 잘못 입력하신 경우엔 정상적으로 인증메일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입력하신 이메일 주소를 다시 한 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2)포털사이트 이메일이 일부 메일 서비스나 인터넷 제공업체에 의해 스팸메일로 분류 및 차단되는 경우

스팸메일함을 확인해보셨나요?
일부 메일서비스에 따라 스팸메일로 분류되어 메일을 확인하지 못하셨을 수도 있습니다.
Gmail을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소셜탭도 함께 확인 해주세요.


이메일이 다시 스팸으로 분류되지 않도록, 발신자 이름 옆에 있는 즐겨찾기 혹은 별표표시를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3)스팸메일 리스트로 분류되어 있는 경우
[email protected] 주소가 스팸메일 리스트(수신차단 목록) 으로 분류되어 있는지 확인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위 사항을 확인하신 후에도 지속적으로 인증메일이 발송되지 않는 경우,
코메이크 고객센터([email protected] /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코메이크) 로 연락주시면 문제해결을 도와드리겠습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A.

이메일 주소는 중요한 기준값으로,
코메이크에서는 최초 회원가입 이후 메일 주소 (아이디) 변경을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메일 주소 변경이 필요하신 경우, 우선 해당 메일로 새롭게 계정을 개설하여 이용하여 주시기 바라며 기존 계정에 남아있는 이용권과 요금제 이관이 필요하신 경우 별도로 고객센터에 이메일로 문의해 주시면 추가적인 절차를 통해 이용권 이관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이메일 주소 변경과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점은 코메이크 고객센터([email protected])로 문의해 주시면 상세한 안내를 도와드립니다.

A.

코메이크 이메일을 기반으로 서명 요청을 제공합니다. 
아래 방법을 따라 가입하신후 코메이크의 계약서 및 서명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 이메일로 가입하는 방법 :
홈페이지에서 오른쪽 위에 있는 무료로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가입 페이지에서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 입력 및 약관 동의 후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입력한 이메일로 가입 인증 메일이 전송됩니다. 메일을 열어 메일 인증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코메이크 가입이 완료됩니다.

A.

코메이크에서 계약서 작성 시
계약서를 최초 생성하는 분 외에 다른 사람과 계약서 작성 내용을 함께 공유할 수 있습니다.

 

(1)계약서 생성 시 작성 참여자 추가하기

계약서 작성 시 함께 계약내용을 작성 또는 검토해야하는 참여자가 있다면, 
계약서 생성 단계에서 참여자를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계약서 수정권한을 OFF 하시면 해당 참여자는 작성 계약서를 조회만 할 수 있으며, 
수정 권한을 ON 하시면 계약서를 수정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집니다.

 

(2)계약서 작성 중 작성 참여자 변경하기

계약서 작성 중에 참여자를 추가/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작업 > 참여자수정’ 메뉴에서 참여자를 추가/삭제 하실 수 있습니다.

 

A.

코메이크에서는 새계약서 생성메뉴에서
3가지 방법중에 상황에 맞게 계약서를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첫번째, 템플릿 스토어

템플릿 스토어에서 변호사가 직접 작성한 160여개의 유/무료 계약서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보유한 계약서 양식 없이 새롭게 작성을 시작하신다면
계약서 템플릿에서 중요한 계약 사항들만 채워서 빠르고 쉽게 계약서를 완성하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 쉽게 따라하기

쉽게 따라하기로 변호사의 설명을 들으며 계약서 생성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통해 꼼꼼하게 계약서 항목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필요한 내용들을 정확하게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세번째, 빈문서 생성하기

파일로 가지고 계신 계약서가 있으신가요?
빈문서에 내용을 붙여넣기 하셔서 나만의 계약서를 만드 실 수 있습니다.

A.

계약서를 작성하신 후에 우측상단에 '서명요청' 버튼을 누르시면 서명정보 등록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해당 화면에서 서명하실 분들의 정보를 입력하신 후에 서명요청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1)서명인 입력하기

계약서 작성시 입력한 계약자 인원수 만큼 서명인 정보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예) 계약자3명이면 3명이 서명인 됩니다.

서명인의 이름과 이메일 또는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면, 메일로 서명요청 메일이 전달되고, 
휴대포번호를 입력하시면 카카오톡(카카오톡 미사용시 문자)으로 서명요청 메시지가 전달됩니다.

 

(2)서명 수단 선택하기

서명방식을 3가지 중 선택하실 수 있으며, 
3가지 중 2개이상의 방법을 중복으로 선택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A.

서명 이용권 구매 후 이용권을 사용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고객센터 ([email protected]) 또는 카카오톡플러스친구 @코메이크로 문의주시면 환불(결제취소)처리에 대해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사이트내에서 직접 확인 및 결제 취소 하실 수 있도록 준비중입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A.

코메이크 템플릿 스토어에서 제공되는 유료템플릿은
결제 이후 바로 계약서 작성 단계로 진행되고 있는 프로세스로 구매(결제)와 동시에 바로 구매상품을 사용하시게 되어 환불이 어려운점을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추가로 템플릿 결제 관련해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센터 ([email protected]) 또는 카카오톡플러스친구 @코메이크로 문의주시면 안내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

코메이스 서비스 이용 중
불편한 사항이 있으시거나 제안사항 있다면 언제든지 코메이크 고객센터([email protected])로 문의해주세요.

여러분의 다양한의견을 기다리며 반영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